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Fine Pain Clinic

언론보도:언론사,날짜,제목,내용
[강남점 이정욱 원장] 필드가 두려운 골프통증, 탈출 방법은?
작성일 2021-04-20 언론사 세계비즈 바로가기

세계 유명골프선수들이 골프 연습과 함께 병행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근력운동이다. 근력운동은 샷의 정확도를 높여주는 동시에 부상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골프선수들이 필수적으로 하는 운동이다.

 

실제로 많은 골프선수들이 시즌 중에 부상을 당하는데 그중 허리와 목, 무릎, 어깨 등에서 발생하는 통증이 대표적이다. 특히, 골프 스윙은 한쪽 근육만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몸의 밸런스가 깨지기 쉽고 스윙 고정에서 척추와 관절에 부담이 생겨 부상이 발생한다.

 

골프 때문에 발생한 허리와 무릎, 발목 등의 통증은 제 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더욱 악화된다. 튼튼한 근력과 바른 자세가 뒷받침되지 않으면 증상은 더욱 악화되고, 그로 인해 수술 치료까지 받아야하는 경우도 생긴다.

 

화인통증의학과 강남점 이정욱 원장은 "다행스럽게도 대부분의 골프통증은 초기에 잘 치료하면 수술 없이 충분히 완치 가능하다"며 "골프통증 비수술 치료는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기본으로, DNA주사치료, 도수치료, 체외충격파치료 등을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DNA주사치료의 경우, 통증부위 직접 주사제를 투입하는 방법이다. 손상된 부분에 조직의 재생을 돕는 약물을 주입해 손상을 회복시키고, 주변 근육과 인대 등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치료는 물론 예방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도수치료는 전문적인 치료사가 직접 손으로 통증 부분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치료과정에서 근육을 이완시키고 비뚤어진 관절을 바로잡아 통증과 함께 체형교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의료진들은 말한다.

 

체외충격파치료는 통증부위에 1000~1500회의 충격파를 가해 미세손상을 일으키는 방법이다. 미세손상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자연치유능력을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치료법은 성장인자를 형성하고 염증물질을 제거하는 등 통증완화와 치료효과를 촉진한다.

 

이 원장은 "골프통증은 부위가 다양하고 원인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이를 바탕으로 한 철저한 치료계획이 이뤄져야 재발없이 치료가 가능하다"며 "비수술치료는 횟수와 방법, 다른 치료와의 병행 등을 고려해야 치료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치료 노하우가 풍부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 목록